바로가기 메뉴


a

:정보센터:보도자료

보도자료

게시판 목록
장 담그기 좋은 2월, 발효식품 관련 제품 인기 '쑥'
작성일 2017.02.23 조회수 462
파일첨부
장 담그기 좋은 2월, 발효식품 관련 제품 인기 '쑥'

타파웨어의 멀티 키퍼 시리즈. 사진제공=타파웨어

[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] 집밥 열풍과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으로 직접 음식을 해먹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. 된장·고추장과 같은 발효식품도 마찬가지다.

2월이 일년 중 가장 장을 담그기 좋은 시기다. 입춘 전 추위가 덜 풀린 이른 봄에 담가야 가장 맛있는 장맛을 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. 쉽게 집에서 장을 담가 먹을 수 있는 발효식품 제조 관련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.

타파웨어의 멀티 키퍼 시리즈는 장 보관 전용 용기다. 저장할수록 깊은 맛이 살아나는 저장발효 음식은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관이 더욱 중요하다. 아무리 맛있게 만든 장이라도 보관을 잘못하게 되면 발효과정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좋은 맛을 낼 수 없다.

멀티 키퍼 20㎏, 10㎏ 시리즈는 대용량 저장용기다. 슬림한 디자인으로 싱크대나 주방 구석에 놓을 수 있어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. 뿐만 아니라 멀티 키퍼 20kg은 씰(Seal)과 함께 커버가 포함된 구성으로 이중 밀폐가 가능해 오랜 시간 동안 발효식품을 변질 없이 보관할 수 있다.

엔유씨전자의 스마트발효기는 청국장 등 10여가지의 발효식품을 만들 수 있다. 사진제공=엔유씨전자

엔유씨전자의 '스마트 발효기'도 인기를 끌고 있다. 이 제품은 청국장, 요거트 등 발효식품 10여 가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 제품이다.
      
발광다이오드(LED) 디스플레이 창으로 시간확인이 가능하다. 원터치버튼 장착으로 쉽고 빠르게 다양한 발효식품을 만들 수 있다. 스마트 발효기는 2000㎖의 대용량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발효식품을 만들 수 있다.  

정동훈 기자 hoon2@asiae.co.kr

Link->http://view.asiae.co.kr/news/view.htm?idxno=2017021815355416523
이전글 농촌진흥청, 장 건강 돕는 발효 소시지 개발
다음글 서울대 연구팀, 천연발효 메밀로 달걀 생산량 늘리는 법 개발
      
a